펄어비스는 8일 진행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붉은사막의 준비 상황과 검은사막 중국 서비스에 대한 향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허진영 대표는 붉은사막의 출시 일정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전했습니다.
"출시 일정은 게임이 원활히 마무리되고 있는 만큼 일정 가시성은 높아졌다고 할 수 있다"라며,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이용자 마케팅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하반기 중 마케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검은사막의 퍼블리싱에 대해서는 직접 서비스하는 방향에 무게를 두고 있다는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허 대표는 "퍼블리싱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고민이 많았다. 직접 서비스하는 방향으로 생각을 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글로벌 전 지역에서 검은사막을 직접 서비스하며 마케팅 역량과 노하우를 쌓아온 만큼
붉은사막도 성공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는 검은사막 중국 서비스에 대한 향후 청사진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중국 서비스는 중국 퍼블리셔(텐센트)가 발표한 바와 같이 올 하반기 중 가능할 것이다.
마지막 최적화 작업과 경쟁작 출시 일정 등을 고려해 중국 중추절 이후에 가능한 빠르게 출시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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